포식자의 다섯번째 손가락 - 요셉

|

포식자의 다섯번째 손가락 - 요셉 

중고구입


포식자의 다섯번째 손가락

저자
요셉 지음
출판사
신영미디어 | 2010-10-2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요셉 로맨스 장편소설『포식자의 다섯번째 손가락』. 그가 내민 붉...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작년 크리스마스 쯤에 구입한 무더기 중고 책중 하나로 다른 블로거들의 후기로 꼭 구입하고 싶었던 책입니다.

이 작가의 책은 이전에 본 기억이 없지만, 몇개의 작품이 더 있는 것으로 알아요.


포식자의 다섯번째 손가락  "포식자의 다섯번째 손가락" 중고로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책상태가 좋아서 만족해요.
  안부분도 깨끗하고..^^

흥미를 끌게된 블로그 말고 다른 블로그도 보니 호불호가 갈릴 거라고 하더니...


막상 읽어보니 아직 딱 필이 오지는 않아요.

나중에 시간이 되면 다시 읽어볼까 생각중입니다.


줄거리


고등학교때 짝사랑하던 후배(남주). 

그러나 여주는 학교 우상인 그를 다른 이들과 다르게 전혀 티를 내지 않고 바라보기만 합니다.


어느 덧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년이 지난 어느날, 어디에나 갈수 있는 성적이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군대로 간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여주는 남주에게 찾아가고...


알콜과 카페인에 약한 여주는 초조함에 남주가 준 홍차를 4잔이나 마시고 잠듭니다.


아픔에 깨어난 여주는 자신의 상태를 보고 놀라 돌아오고 그후 몇년...


군대를 갔다온 후배 남주가 연락하며 자신이 오히려 피해자라고 여주에게 말합니다.





감상이랄까 후기랄까...


우선 책의 내용중 심리학 서적의 내용서술이 많아요. 어렵기 보다는 독자에게 책을 이해시키려 넣은 것일수는 있으나, 너무 많이 할애를 한 것 같아 오히려 전체적으로 집중력을 떨어트리고 있어요.


남주는 "소시오패스"입니다. 남주의 아버지에 비해 솔직히 완전한 "소시오패스"는 아닌것 같아요. 그렇다고 소시오패스가 아니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작가가 처음 이 작품을 시작할때 심리학의 '시'도 몰랐다고 하니 약간 로맨스적 상상을 넣은 것 같다랄까요.

어찌되었던 여주에게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나중에는 집착을 보이고, 그사이 여주와의 사이에 위험요소가 될지도 모르는 아버지에게 적대감을 보입니다.


이 책의 아쉬움 점은 당당하고 당찬 여주의 심리와는 다르게 남주의 심리적 변화가 너무 서술식으로 되어 공감이 좀 떨어진다는 것.

그런면을 볼때 이수영의 플라이투더문의 남주의 심리적 요소가 오히려 '소시오패스'적이라고 생각될 정도에요.














And